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8기 가족봉사단, 2명 이상으로 구성된 45가족 모집

화목한 가정, 나눔을 통한 보람.. 일석이조 프로그램

서대문구는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오는 9월부터 8기 가족봉사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구민을 대상으로 이달 25일부터 31일까지 2명 이상으로 구성된 45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단, 부모와 초중고등학생인 자녀가 포함돼 있어야 한다.
희망 주민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yen02@sdm.go.kr)을 이용해 내면 된다.
가족봉사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토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발대식과 일회용 투명 플라스틱 컵 꾸미기(9/1) ▲홀몸어르신을 위한 개운죽 화분 만들기(10/6) ▲저소득 이웃을 위한 생필품 상자 만들기(11/3) 활동에 참여한다.
발대식에서는 ‘우리의 다짐’ 선서를 통해 가족봉사단으로서의 자세와 결속을 다지고 자원봉사의 기본 개념과 활동 방법, 1365 자원봉사 포털 활용 등의 내용으로 기본교육도 받는다.
서대문구 가족봉사단은 2011년 시작됐으며, 주말에 가족단위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서대문구 가족봉사단이 어린이와 청소년 봉사활동에 부모가 함께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봉사의 내실을 다지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높이며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