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청소년 참정권 알리기 댄스챌린지’, ‘한국사 골든벨’ 비대면으로

서대문구가 청소년참여예산제 선정사업인 ‘참(참여·참정권) 댄스챌린지’와 ‘랜선, 한국사 골든벨’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의 관점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사업을 청소년이 직접 심사해 구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사업으로, 서대문구에서는 청소년의 정책(예산)참여권을 보장하고자 2017년 처음 시도했다.

 

선거가능연령이 만 18세로 하향된 흐름에 맞춰 구는 김지현(만 18세) 양의 제안으로 청소년 참정권 확대에 대한 인식과 정치 참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청소년 참정권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청소년의 참여로 세상을 바꾼다’는 메시지를 담은 ‘나의 한 표, 너의 한 표’ 음원에 맞춰 가사에 맞는 안무를 따라하는 댄스 챌린지로 기획됐다.

 

해당 음원과 안무 가이드 영상은 홍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hyc.or.kr/)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자신만의 댄스 영상을 촬영한 후 개인 SNS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된다. 11월 13일까지 홍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총 100개 팀(개인 및 단체)의 신청을 받는다.

 

또한 김나현(만 17세)양 외 10명의 청소년들이 관내 청소년의 재능을 겨룰 수 있는 대회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아 ‘청소년의 능력증진을 위한 대회’를 제안했다.

 

구는 독립의 역사를 간직한 서대문구의 특징을 반영하고 역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사 골든벨’을 마련했다.

 

김나현 양은 “청소년참여예산제로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겨나게 돼 제안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하다”며 “코로나19 상황이지만 비대면으로 열린다는 소식을 들으니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부터 시상식까지 모든 과정을 화상회의와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초중고 별로 참여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대회 참가자들에게 퀴즈학습지를 사전 배포해 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초등학생 5~6학년 30명, 중학생 50명, 고등학생 50명, 총 1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은 10월 24일까지 역시 홍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홍은청소년문화의집 02-321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