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행 박혜영, 이하 서울중기청)은 서울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3차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추천 희망기업을 10월 17일(금)부터 11월 5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벤처나라는 우수한 창업기업과 벤처기업의 공공시장 진입을 위해 조달청이 운영·관리하고 있는 창업·벤처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추천기관*의 추천과 조달청의 기술·품질 심사 등을 거쳐 벤처창업기업제품으로 지정하여 벤처나라에 등록된다.
서울중기청은 서울 소재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 판로 확대를 위해 벤처나라 등록 추천 제도를 활용하여 ’21~’24년(4년간)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48개사(63개 제품)를 조달청에 추천하였으며, ’25년 1‧2차 모집에서도 2개사(2개 제품)를 추천한 바 있다.
추천을 받아 벤처나라 등록을 신청하는 기업은 조달청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 2점을 받을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벤처창업기업제품으로 지정되면 3년간(단, 상품별 1회에 한하여 2년간 연장 가능) 벤처나라에 등록되어 수요기관과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홍보, 무담보 보증보험 제공, 조달청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우대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중기청의 추천대상은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기업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서울 소재 창업기업 또는 벤처기업이며, 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은 11월 5일(수) 18시까지 신청서류를 서울중기청 담당자 이메일(yangsubb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제품 실물 및 직접생산 여부 등 현장확인을 거쳐 추천기업을 선정하여 11월 25일까지 조달청에 추천할 예정이다. 추천기업은 12월 12일까지 벤처나라 누리집(venture.g2b.go.kr)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제품 지정을 신청해야 하며, 조달청 기술·품질 심사를 거쳐 12월말 지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eoul)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