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한운영)에서는 선진교통 문화 정착과 주민의 주차편의를 위해 부정·불법 주정차 위반으로 견인된 차량의 보관 및 반환 업무를 수행하는 홍제견인차량보관소(이하 견인보관소)를 운영하고 있다.
홍제견인차량보관소(홍제내길 227)는 입고된 견인차량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출차와 시간주차를 이용하는 주민과 방문객의 주차편의를 위해 무인정산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서대문구 주민의 주차편의를 위해 거주자우선주차구간 부정·불법주차로 견인기사가 견인이 필요한 곳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견인을 실시하고, 견인 입·출고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무인정산기는 장애인도 이용할 수 있는 적정 높이에 맞춰져 있으며,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견인된 차량은 견인보관소 내 위치한 무인정산기를 통해 차량번호 조회와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친 후 견인료와 보관료를 카드로 납부하면 손쉽게 차량을 찾아갈 수 있다.
【견인차량 출고 방법】
차량번호 조회
▶
휴대폰 본인인증
▶
견인료·보관료 결제(카드)
▶
차량 출고
또한, 견인보관소에서는 견인차량 보관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과 방문객에게 시간주차를 24시간 개방하고 있으며, 주차요금 결제도 무인정산기에서 24시간 가능하다. 주차요금은 5분당 250원(1시간 3,000원)으로 조례에 의한 요금할인(저공해, 다둥이 등)도 가능하며, 무인정산기에서 호출버튼을 눌러 증빙서류 확인 후 요금할인 및 결제 가능하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이번 도입된 무인정산시스템을 통해 견인 차량 반환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최소화하고, 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다. 위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공공사업부(☏02-360-85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