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5개월 동안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6년 제1기 주제특화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홍은도담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2개관(※리모델링 휴관으로 이진아기념도서관 독서동아리는 휴강)에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각 관 일정은 상이하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의 대표 독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독서동아리는 유아(2반), 어린이(6반)와 청소년(1반), 성인(2반)을 대상으로 총 11개 반을 모집하여 운영한다. 각 연령별 발달 특성과 수준을 고려한 도서 선정과 독서토론, 독서 연계 글쓰기, 답사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하여 2006년부터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6년 제1기 독서동아리에서는 연령별 특화주제를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동아리 선정도서는 각 반의 연령대와 선호도를 고려하여 독서지도 전문 강사가 사전에 선정한 도서로 주민 맞춤형 목록으로 구성되어있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의 독서동아리는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독서동아리 참가 신청은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각 관의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도담 ☎02-360-8606 / 새롬 ☎02-360-8609)나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d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대문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주제특화 독서동아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책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 활성화 및 고객감동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