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기상청 제공

문화체육

온라인뮤직페스타 김현식가요제 수상자 음원 발매

지녁저녁밴드의 ‘그대와 단 둘이서’ 가 1위 차지해

 

서대문구는 ‘온라인 뮤직페스타 제6회 김현식 가요제’ 수상자들의 음원이 이달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선보일 디지털 싱글 앨범에는 ▲1위 곡 지녁저녁밴드의 ‘그대와 단 둘이서’ ▲2위 곡 A.S.H의 ‘떠나가 버렸네’ ▲3위 곡 가리워진새내기의 ‘눈 내리던 겨울밤’ 등 김현식의 곡을 개성 있게 편곡해 부른 3곡이 수록된다.

 

이 앨범은 주관사인 픽처퍼펙트와 ㈜우아한형제들이 함께 제작했으며 음원 수익은 한국청소년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문석진 구청장은 “현장에서 무대를 즐길 순 없지만 고인의 30주기에 발매되는 음원을 통해 후배 음악인들이 재해석한 그의 노래를 새롭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추석맞이 기초연금 집중 홍보 실시
이승준 본부장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승춘)는 추석 연휴를 맞아 1개월간 기초연금 신청 홍보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추석은 가족과 이웃의 연결이 강해지는 시기인 만큼, 이번 홍보 활동은 기초연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그 혜택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한 달 동안,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주요 지역에 설치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노인복지시설에 안내문을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서대문구청 등에서 거리 캠페인으로 현장 중심의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노후 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5년 5월 기준 약 690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5년 기준으로, 단독가구는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이 228만 원 이하, 부부가구는 364만 8천 원 이하면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다. 공단은 또한,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모든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도록 우편과 모바일을 통해 안내하며, 수급희망이력관리가 되어 있는 분들에게는 기준이 변경될 때마다 추가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