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립도서관이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한 행사를 개최한다.
독서의 달은 「독서문화진흥법」 제 12조와 동법 시행령 제 11조에 의해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독서의 생활화를 꾀하는 등의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매년 9월로 지정되었다.
서대문구립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는 9월 내 상시 전시를 진행한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과 홍은도담도서관에서는 도서 원화전시를,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미대출 도서 전시회를 운영해 도서관에서의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9월 2일 진행하는 양육자 특강 <아이와 AI 사이>와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 9월 20일 운영 예정인 「민씨댁 불가마전」 민병권 작가 저자강연회가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도서관 방문 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독서빙고와 컬러링 엽서 꾸미기와 같은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대문구립도서관에서 운영하는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d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또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각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따라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안내데스크(02-360-8600),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안내데스크(02-360-863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서대문구립도서관은 본관인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분관인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홍은도담도서관, 총 3개관으로 구성된 도서관으로 서대문구민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서대문구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