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고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제8대 서대문구의회가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에 의장으로서 중책을 맡아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더불어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제8대 의회에 등원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도 어느새 30년에 가까운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풀뿌리 민주주의의 정착과 지방의회의 초석을 다지기위해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며, 동시에 후배의원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8대 의회는 그동안 쌓아온 좋은 전통은 계승하고 불필요한 관행이나 제도는 과감히 철폐하여 보다 발전된 선진 의회상을 정립 해 나갈 것이며, 주민의 대변인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동시에 지역의 봉사자로서 더욱 자세를 낮추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구 의회는 정치적 이해관계가 아닌 “주민의 뜻”을 최우선으로 섬기며 “구정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 집행부와 “반목”과 “갈등” 보다는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함께 발전해 나가는 동반자로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는 과정에서 우리구의회와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창을 마련하여 여러 의원님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이 자리는 구민 여러분께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엄숙한 약속 자리이기도 합니다.
우리 의원 각자 지난 선거에서 구민들에게 한 표 한 표 호소했던 뜨거운 마음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임기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오늘의 초심을 잃지 않고 열과 성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서대문구 의원 전체를 대신하여 미력하나마 구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등원시켜주신 구민들의 성원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깊이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과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