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상가 2층 서대문구상공회 세미나실에서는 지난 19일 서대문구상공회 손장원 사무국장의 사회로 제15기 서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특히 제15기 22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강식에는 김남전 서대문구상공회장을 비롯 신영숙, 이동준 수석부회장 등 임원들과 선임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생등이 함께 나와 개강식을 축하하며 유익한 과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남전 상공회장은 “이번 제15기 서대문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에 참석한 최고경영자 여러분들을 3,400여 회원사를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최고경영자과정은 2005년도 10월에 시작해 310여명이 수료해 상호교류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 CEO, 임원들을 상대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지원사업으로 상공인으로서 경영지식과 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와 도전정신을 높이기 위한 상공회의 주요사업으로 이번 제13기는 훌륭하신 강사님을 통해 많은 지식과 교양을 쌓게되고 즐거움을 만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시대의 리더십을 위한 다양한 과목의 이수와 서로의 생각이나 정보, 느낌을 주고받는 교류의 시간을 통해 널리 존경받고 사업에 큰 성과를 이루어내는 CEO가 될 것이며 15기를 통한 인간관계는 후일 여러분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며 또한 우리상공회의 임원이 되셔서 중소기업 ceo들과 의견을 교환하면서 적극적으로 인간관계를 맺는 계기로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MBN 최은수 부국장으로부터 ‘4차산업혁명 그 후의 지배자들’을 주제로 제15기 과정중 제1강 강좌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깊은 관심과 함께 워크숍을 포함 총 9개 과정의 포문을 열었다.
한편, 지난 19일 문을 연 제15기 최고경영자과정은 3월 21일 제2강으로 대진대학교 신정수 교수를 강사로 ‘불확실한 경영환경 극복을 위한 CEO의 결단’과 3월 28일 제3강으로 한양대 윤덕균 명예교수를 초빙 ‘백세수명시대에는 지혜 두뇌를 개발하라’를 주제로 실시할 옝정이다.
제4강은 커뮤니케이션 클리닉 공문선 원장이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4강을 실시한 후 4월11에는 제5강으로 행복한 웃음문화원장의 리더로 야외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4월 18일 제6강으로 손정경영전략컨설팅 손정 대표가 ‘노자의 도더경을 통해 현대인의 길을 제시하다’를 주제로 제7강은 4월 25일 김연수 사진작가로부터 ‘사진을 통한 사물의 통찰과 휠링’을 주제로 제8강은 5월2일 아주대 황의록 명예교수가 ‘기업성장과 CEO의 그룻’을 주제로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5월9일에는 문석진 구청장을 강사로 초청해 특강을 실시한후 모든 과정이 마감될 예정이다.
조충길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