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e그린홈 에너지 하우징’(대표 백인군)은 지난 13일 홍제3동(동장 이현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언열, 동 협의체 연합회장 겸임)에 이웃돕기 성금 480만 원을 기탁했다.
‘e그린홈 에너지 하우징’은 지난 2005년부터 취약계층 대상 정기 점검, 현저동과 홍제동 노인정 난방필름 시공, 대신동 노인정 집수정 펌프 교체, 서대문구 연탄사용 가구 점검, 경기도 파주시 홍수피해 봉사, 고창 복분자 마을 폭설피해 복구, 강원도 고성 태풍 피해 복구 등 꾸준한 나눔 실천으로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곳 백인군 대표는 2000년부터 가스난방시공업 면허를 내고 24년 넘게 시공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달에는 에너지 사용시설 효율 향상과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 봉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에너지절약 및 재난안전관리 실천다짐대회’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안심주택 집수리, 가꿈주택 사업 등에 동참하고 있는 백 대표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잊지 않고 민관 상호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회 환원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석 홍제3동장은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이 같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동주민센터에서도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