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주관하는 2025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사업 기관으로 선정되어, 어린이(12~13세)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인문멘토링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은 소통을 통해 공감·나눔·배려와 같은 인문가치를 확산하고, 멘토와 멘티 모두 상호 긍정적인 삶의 변화 계기를 발견할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2025년 7월부터 10월까지 각 그룹별로 11회에 걸쳐 지역의 어린이(12~13세)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미술심리상담사인 멘티와 함께 ‘위대한 개구쟁이들의 놀이, 미술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술·공예 체험을 하며 나 자신과 주변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진다. 중장년(40~59세) 대상의 멘토링 프로그램에서는 ‘진짜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상담심리 전공의 멘토와 함께 미술과 문학 활동을 진행하며 ‘나’를 찾아가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위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운영 상세 및 일정에 관한 내용은 서대문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d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또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6월 25일(수)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안내데스크(02-360-8613) 또는 독서진흥사업 담당자(02-360-8607)로 하면 된다.
한편,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증가로10길 16-15)은 유아열람실, 어린이열람실, 책쉼터를 갖춘 지상 3층 규모의 도서관으로 서대문구민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특히, 어린이 특화 도서관으로 유아 및 어린이가 읽기 좋은 도서가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고, 어린이 특화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