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서울서부지검, 재산형 집행 강조기간 설정

벌과금 미남자 끝까지 추적 집행해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벌금형 등을 선고받은 사람에 대한 벌과금 징수, 집행을 철저하게 실시하여 국가 형벌권을 엄정하게 집행하기 위해 31일부터 440일까지 재산형 집행 강조기간을 설정 시행키로 하고 효율적 벌과금 징수, 집행을 위한 각종 방안을 바련하고 시행하고 있다.

서부지검은 벌과금의 엄정한 집행을 위해 자체적으로는 납부 독촉 활동을 강화하고, 3개팀으로 구성된 자체 검거팀을 운용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강제집행 절차 및 예금 압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경찰에 벌과금 미납자 거머에 활용할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여 벌과금 미납자를 검거토록 하고, 재산형 집행 실적이 우수한 경찰관에 대하여는 포상하는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강화하여 국가 형벌권의 엄정한 집행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담센터 : 서부지검 02-3270-4584(주간), 02-3270-4290(야간)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