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 한마당

김장나눔 축제 통한 지역주민간 화합의 장 마련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문동팔)은 지난 25일 어려운 이웃이 필요한 김장을 마을 주민들의 참여로 마을을 돌보는 마음을 위한 ‘제1회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 한마당’은  행사를 가졌다.
서대문구에 있는 굴레방다리를 특화시켜 북아현동의 비빔밥 굴레방 나눔한마당과 함께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 한마당을 개최하여 민·관 협치를 강조한 행사이다.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렸던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 한마당은 홍천 무궁화 마을에서 키운 고추와 채소들로 버무린 고품질 양념을 미리 준비된 절임배추에 버무려 김장김치 담갔으며 맛있는 수육과 출전선수들의 기념품 등 나눔행사에 걸맞는 즐거운 식후경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나눔 한마당은 준비된 지역농촌의 절인배추와 양념장을 가지고 버무려 진행하는 행사로 많은 주민들이 참가해 김장행사의 나눔 실천은 두 상자를 만들어 한 상자는 집으로, 한 상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돌봄이웃)에게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주민들은 5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하여 참여하였으며 이 참가비는 김장나눔 한마당을 위한 준비 기금에 사용했으며 시간적, 환경적으로 참여가 어려울시 참여비만 후원하여도 김장 행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 되어 김장 한박스와 김장나눔실천을 진행했다.
이번 제1회 굴레방 하하호호 김장 나눔 한마당은 먹거리와 나눔 문화에 편의성까지 곁들여 절인 배추, 양념장, 앞치마, 고무장갑, 두건, 수육, 기부영수증까지 하나의 나눔 축제가 진행되었다.
한편, 문동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농촌지역에서 키운 싱싱한 배추와 고추 등으로 만든 고품질 양념으로 손쉽게 김장을 담글 수 있는 생활 속 나눔 문화로 명성을 이어가며 특히 주민들이 각자 참가비를 내고 참여하여 봉사의 의미를 더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매년 소외계층의 맛있는 김장을 지역주민이 함께 돌보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