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Good Life” 사업 참여자 모집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 위한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구축사업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람중심실천의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구축사업 “Good Life”(이하 Good Life) 참여자를 모집한다.
Good Life는 나눔과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삼성전자와 사랑의열매에서 지원받아 운영되는 사업으로써 3년 연속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만17세~만39세의 발달장애인 10명이며 3월 22일(금)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Good Life는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 양육자, 조력자(활동지원사, 동료 등)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기서 도전적 행동이란 의사소통 능력 및 자기조절능력의 어려움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신체, 언어적 공격, 자해, 파괴, 소리지르기, 울기 등으로 자기표현을 하는 행동을 뜻한다.
이 사업은 크게 당사자 지원, 양육자 지원, 서포터 그룹 지원으로 나뉜다. 당사자 지원은 참여자의 욕구를 중심으로 개별화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형 예산을 지원하며 행동ABA치료도 지원한다. 양육자 지원은 연 4회 양육자 교육과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서포터 그룹 지원은 서포터그룹 구성 후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으로 총 8회 교육을 지원한다.
참여조건, 선정기준 등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신청서 다운로드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welfare-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직업지원팀(02-3140-3021, 3050)으로 연락하면 된다.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