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 서울가꿈주택 사업실시

8월 26일까지 신청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집수리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집수리 활성화를 위해 2차 가꿈주택 사업 참여자를 이달 26일까지 모집한다.
대상 지역은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 신촌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북가좌동 330-6 일대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구역이다.
이곳의 20년이 경과한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다세대주택, 연립주택 소유자가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지붕, 방수, 외부창호, 단열, 외벽, 설비 등 집수리 공사비의 50% 범위 내에서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은 최대 1,200만 원, 다세대주택과 연립주택은 최대 1,7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담장 철거, 담장 낮춤(1.2m 이하), 쉼터 조성의 경우 최대 300만 원까지 공사비 전액이 지원된다.
서울시 전역에서 총 400호를 선정하며 신청 방법과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선정 예정 건수의 120%를 대상으로 하는 서울시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27일 최종 대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원활한 가꿈주택 신청을 위해 천연충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현장지원센터에서  상담할 수 있다.
문의 : 도시재생과 ☎ 3140-8342
신지윤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