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제264회 임시회가 지난 21일 개회해 5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지난 9월 7일부터 열릴 예정이었으나 당시 서울과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상황을 엄중히 대처하고자 회기 일정을 한차례 연기 한바 있다.
특히 의회는 본회의장을 비롯해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과 의정연구실 등 실내 회의실 공간에 투명 칸막이 설치 작업을 완료해 사회적거리두기에 적극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또, 청사 곳곳을 소독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해 청사 방문객에 대한 확인 및 통제 등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개회식과 각 상임위원회 회의 역시 필수 인원만 참석하고, 좌석 배치 등을 별도로 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다.
박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확산세가 다소 낮아졌지만 아직도 상황은 업중하기에 이럴때일수록 공무원과 의원 한명한명이 내가 방역의 책임자라는 마음으로 모버믕ㄹ 보여달라”며 특히 “복지사각에 놓인 이웃이 없는지 살펴 줄것과 계속되는 불황속에 시름하는 소상공인과 특수 노동자들의 생활을 사펴주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가 코로나19 재확산의 도화선이 되지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제18차~20차 간주처리 세입액이 158억 1,82만6천원으로 당초예산과 추경예산, 간주처리 합계액으로 올해 총 실질예산이 7,944억8,574만4천원이 되었다.
또, 22~23일 양일간은 각 상임위원회는 각 안건을 심의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종석) 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발의) 심의 의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안한희) 안건으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철회 동의의 건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김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재정건설위원회(위원장 김덕현) 안건으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역개발 및 지하보행네트워크 조성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대문50플러스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길고양이 중성화(TNR)」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2020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신촌지역(서대문) 도시정비형 재개발 정비구역 2-2지구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 ▶마포로5구역 제2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 등 8건을 심의 의결해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한 후 폐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