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인프라 기업 BGF리테일이 행정자치부와 함께 서대문 독립공원내에 위치한 ‘CU서대문독립공원점’에서 ‘태극기 사랑 홍보물 제막식’ 및 ‘태극기 나눔 행사’를 29일 가졌다.
BGF리테일은 ‘광복 70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의 길로 나아가자’는 의미로 행정자치부가 추진하고 있는 ‘광복 70년 태극기사랑 70일 운동’에 발맞추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정자치부 정종섭 장관과 문석진 구청장을 비롯 BGF리테일 홍석조 회장 등이 참석해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이 깃든 태극기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한 뜻을 모았다.
‘태극기 사랑 홍보물 제막식’이 진행된 ‘CU서대문독립공원점’은 내외부를 태극기 컨셉으로 새롭게 디자인하여 애국애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됐다.
제막식 이후 BGF리테일 및 행정자치부 참석자들은 서대문 독립공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나눔 행사’를 진행하여 국경일과 기념일에 태극기 게양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안내했다.
한편, 정종섭 행자부장관은 "태극기는 국가의 상징이며 대한민국은 선조들이 태극기 하나로 찾아준 나라로 나는 죽어도 후세에게 나라를 주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피흘리며 지켜준 나라이기에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살리며 우리의 미래세대에게 이러한 정신을 물려주겠다는 일념으로 태극기 사랑 운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