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자치

‘서대문구 환경교육, Green Day’ 협의체 발대식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 2022년 지구의 날 맞아 환경교육 협의체 구성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한도희)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서대문 두바퀴환경센터, 홍제초등학교, 이화여대 환경중앙동아리, 서대문마포은평 ICOOP생협 등 교육기관, 환경 기업, 지자체 등 20여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서대문구 환경교육, Green Day’를 개최한다.

 

이날 환경교육 협력기관 협의체 발대식은 업무협약과 서대문구 환경교육 선언문 채택을 통해 서대문구 내 환경교육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 연계 협력 사업을 운영·자문 등의 서대문구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협의체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행사는 △협의체 발대식 △환경교육 협의체 협약식 △서대문 Green Green 선언문 채택 △‘우리가 Green하면 서대문이 Green Green한다’ 슬로건으로 지구의 날 퍼포먼스를 할 예정이다.

 

한도희 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관장은 “환경 분야별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관들과 연대하여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교육의 장을 펼치고자 한다. 협의체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서대문 Green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