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겨울방학특강으로「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양도성」프로그램을 운영한다.‘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양도성’은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사적 제10호인 서울한양도성의 역사, 건축술, 구조에 대해 이론 수업 및 답사를 병행하는 역사 프로그램이다. 대상으로는 초등 3,4,5학년을 학년별로 총 3개반으로 구분하여 운영되며, 2016년 1월 12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양도성’ 강좌는 도서관 학습동아리‘독서로 나누는 품앗이’회원 10명의 재능기부로 수업이 진행된다.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회원들은 현재 전원 독서지도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고, 한국사 교육 및 역사논술 지도사 전문교육을 수료하여 보다 전문적 ․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특강은 강사진이 직접 제작한 워크북을 바탕으로 3회 이론 수업을 마친 후, 실제 성곽을 답사함으로써 이해력, 사고력을 높일 뿐 아니라 역사적 지식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사 특강으로 운영된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특강「역사가 살아 숨쉬는 한양도성」을 통해 600년 서울 역사가 담긴 한양도성에 대해 공부하고 그 길을 직접 걸어보며 기억에 남는 겨울 방학을 보내길 바랍니다.”라고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말했다.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참가 신청은 12월 19일(토)부터 방문 접수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교재 및 재료비 10,000원 별도)
문의 02)360-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