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오전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를 활용하여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이 함께하는“신촌문화마켓”을 열었다.
서대문구와 (재)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행사에서는 30여개에 이르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공정무역 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정보를 시민이 직접 접할 수 있다.
또 각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볼거리, 즐길거리와 착한기업 알리기 및 가치소비 촉진에 주력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자폐인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제품을 전시, 판매예정인 ㈜오티스타, 노점상 출신 상점주들이 설립한 연세로스마트로드샵 협동조합, 저개발국 생산자와 정당하게 거래한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하는 아름다운커피 등이 있다.
명지전문대학 청년협동조합인 드림메이드협동조합의 제과․네일 아트 등의 진로 체험, 최근 설립된 메리우드협동조합의 목공 DIY 체험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이벤트 무대에서는 버스킹 공연, 시민 체험행사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3D 프린팅 시연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고 3D 프린터로 제작한 아이언맨 수트를 실제 착용한 김동현 대표와의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는 등의 다양한 구성을 통해 ‘신촌문화마켓’에 대한 시민 호응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