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경제

서울중기청, 벤처나라 등록 추천기업 모집

벤처나라에 제품을 등록하고자 하는 창업·벤처기업 모집(10.16~11.5)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병권, 이하 서울중기청)은 서울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 3차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추천기업을 11월 5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벤처나라’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벤처·창업기업의 조달시장 초기 판로 확보를 위해 조달청이 운영하는 전용 온라인 상품몰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 추천 및 조달청 심사 등을 거쳐 벤처나라에 등록된다.

서울중기청은 창업·벤처기업의 원활한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서울지역 우수기업을 조달청에 지속적으로 추천해왔으며, 올해에는 1차 모집(3.14~4.3) 및 2차 모집(6.17~7.5)을 통해 총 11개사를 추천한 바 있다.

추천받은 기업은 조달청의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2점)을 받을 수 있으며, 벤처창업기업제품으로 지정되면 최대 6년간(기본 3년 + 연장 3년) 벤처나라에 등록되어 수요기관과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홍보,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시 벤처나라 전용 부스 운영,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우대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추천대상은 서울 소재 벤처기업 또는 창업기업이 직접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기업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생산하는 물품(서비스)이며, 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은 11월 5일(화) 18시까지 신청서류를 서울중기청 담당자 이메일(yjinkim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제품 실물 및 직접생산 여부 등 현장확인을 거쳐 11월말 조달청에 추천할 예정이다. 추천을 받으면 기업은 벤처나라 누리집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제품 지정신청 및 벤처나라 등록 절차를 직접 진행하여야 하며, 조달청 심사를 거쳐 12월말 지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천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eoul)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