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서대문소방서 영천시장 장보기 및 화재예방 캠페인

서대문소방서(서장 장현태)에서는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4일 오후 4시 영천시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적극적으로 겨울철 불조심 화재예방과 안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및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행사 추진은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활동 강화로 안전한 전통시장 인식 확산이 필요하고 경기불황 여파로 증폭된 시민의 불안감 해소 및 안전활동 강화하여 위축된 지역사회 경제활동 촉진이 필요하여 영천시장에서 우리동네 지역사회 경제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시장 상인들이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시장내에 설치된 비상소화장치를 이용 초기 화재진압훈련도 병행 실시했다.

전통시장 살리기 활성화대책은 ▲설날 맞이 지역경제 살리기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소비 촉진 모색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안내 홍보 ▲화재예방을 통한 안전하고 활기찬 우리동네 전통시장 만들기 ▲소화기 Up&Down 및 비상구 적폐행위 근정 캠페인 전개를 중점 추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영천시장에서 전통시장 살리는 캠페인에 많은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동참하면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단 한건의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현 기자>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