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동두천 15.1℃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연희동 새마을부녀회, 독거 어르신께 삼계탕

연희동(동장 임구윤)은 새마을부녀회(회장 송미순)와 함께 928일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삼계탕을 용기 팩에 포장해 저소득 독거어르신 30가구에 전달했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는 포장한 삼계탕을 직접 배달했다.

연희동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직원들도 삼계탕 준비와 포장까지 일손을 지원했다.

송미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도 변함없이 삼계탕을 나눌 수 있어 기뻤다, “독거 어르신들이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느껴 혼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추석맞이 기초연금 집중 홍보 실시
이승준 본부장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승춘)는 추석 연휴를 맞아 1개월간 기초연금 신청 홍보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추석은 가족과 이웃의 연결이 강해지는 시기인 만큼, 이번 홍보 활동은 기초연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그 혜택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한 달 동안,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주요 지역에 설치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노인복지시설에 안내문을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서대문구청 등에서 거리 캠페인으로 현장 중심의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노후 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5년 5월 기준 약 690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5년 기준으로, 단독가구는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이 228만 원 이하, 부부가구는 364만 8천 원 이하면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다. 공단은 또한, 기초연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모든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도록 우편과 모바일을 통해 안내하며, 수급희망이력관리가 되어 있는 분들에게는 기준이 변경될 때마다 추가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