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서대문구지구회 북가좌2분회(회장 김성남/이하 북가좌2분회)는 지난 6일 관내에 소재한 버블캐슬에서 청소년돕기 1일 찻집을 열었다.
김성남 회장과 최복남 총무를 비롯 20여명의 회원들은 하루종일 차를 나르며 음식을 나르며 미소를 띤 수고와 땀을 아끼지 않았다.
회원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 여명의 주민들이 다녀가며 회원들의 뜻에 동참한 가운데 이날 얻어진 수익금은 전액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북가좌2분회는 매년 5명의 청소년들에게 지난 10여년동안 지급해 지금까지 7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 바 있다.
김성남 회장은 “회원들이 각자의 생업에 바쁜 중에도 봉사와 수고를 아끼지 않는 것에 감사를 드리며 오늘 이 행사의 이익금의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수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수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가좌2분회은 김성남 회장을 중심으로 25명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서대문경찰서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지원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캠페인과 선도활동을 위한 순찰, 청소년들의 안심귀가를 위한 안심귀가 도우미 사업 등 청소년들의 안전을 지키며 앞으로 이 나라의 동량으로 잘 자라갈 수 있도록 각족 지원사업들을 실시하고 있다.
<최희석 기자 Eunhyeki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