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1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사랑의 헌혈로 소중한 생명 나눠

구청직원과 민원인등 참여해

서대문구가 헌혈 감소에 따른 혈액 부족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오는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구청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었다.

헌혈을 위해 지원된 대한적십자사 서울서부혈액원이 헌혈버스 2대에서 이날 구청 공무원과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한 주민 등이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

하지만 좋은 마음으로 참여했으나 최근 1개월 내 외국 여행자와 내시경 건강 검진자, 최근 7일 이내 주사를 맞았거나 치료목적 약물을 복용등으로 헌혈을 할 수 없어 되돌아가는 안타까움도 있었다.

서대문구는 “작은 나눔으로 소중한 생명 살리는 ‘사랑의 헌혈’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구는 구민들의 자발적인 헌혈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7월 ‘서대문구 헌혈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의회 서대문구소방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전국지역신문협회


포토뉴스

더보기

배너
최용진 홍은동새마을금고 이사장 당선
제1회 전국 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홍은새마을금고는 현 정용래 이사장이 삼진 아웃제에 해당돼 출마를 할 수 없는 가운데 상근이사로 근무하던 최용진씨가 후보자로 단독 출마함에 따라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으며, 최용진 후보가 홍은새마을금고 이사장으로 최종 당선되었다. 최용진 당선자는 홍은새마을금고에서 전문경영인 상근이사로 재직하며, 경영 혁신과 조직 발전에 기여했으며, 최근에는 상근이사로는 최초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용진 당선자는 "회원 여러분의 신뢰와 성원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회원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홍은새마을금고는 당선자의 공약 이행을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홍은새마을금고는 2024년 기준 자산 3,179억 원, 당기순이익 20억 7천만 원을 기록하며 종합경영등급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많은 상호금융기관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홍은새마을금고는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두드러진 성과